최근 금리가 인상되었다고 하여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려고 봤더니, 여전히 1~2%대에 머무르고 있더라구요. 또한 매달 꼬박꼬박 넣고 깰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파킹통장을 찾아봤는데요. 파킹통장은 언제든 통장에서 돈을 찾을 수 있는 자유입출금식 통장이면서 매일 꼬박꼬박 이자를 챙겨주는 통장입니다. 게다가 3%대 이자이니 일반 예적금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직접 알아보고 추천드리는 은행별 파킹통장과 금리를 비교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비교
*22년 10월 24일 업데이트 기준
대표적인 파킹통장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금리와 한도가 높은 통장들 위주로 모아보았는데요.
아래 글을 통해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파킹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기본 금리는 연 2.6%입니다. 세이프박스는 자유로운 입출금통장으로 여유자금을 따로 분리보관할 수 있으며, 계좌마다 하나씩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연 2.6%의 금리를 제공하고 언제든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 파킹통장은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연 2.3% 금리를 매일 제공합니다. 기존에는 1억원 한도에만 2.3% 금리를 제공했었는데 최근 변경되어 한도가 없습니다. 이자 계산은 이자지급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까지 매일 계산한 이자를 합산한 뒤 입금됩니다. 역시 하루만 맡기더라도 이자가 쌓이는 구조이고 정해진 만기조건이 없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루 이자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스 파킹통장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개설이 가능한 비대면 전용상품입니다. 최대 5,000만원까지 연 3.2%의 금리를 제공하며, 5,000만원이 넘으면 연 1%의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분기별 마지막 달 셋째주(3, 6, 9월) 토요일을 결산기준일로 하고 다음날 원금에 가산되어 지급됩니다.
페퍼저축은행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의 금리는 연 2.5%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되는데요. 최대 3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여 카카오뱅크나 토스, 페퍼저축은행보다 한도가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케이뱅크 파킹통장도 하루 단위로 이자가 모아지고, 이자는 연결되어 있는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DB산업은행 파킹통장
KDB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무제한 한도로 연 2.5%의 금리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한 파킹통장이며,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 폰뱅킹, ATM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KDB산업은행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만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개설 가능하고 연 1억 원 까지는 3.2%, 1억원 초과분부터는 0.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페퍼저축은행의 금리와 같지만 한도가 더 높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OK저축은행은 비대면 보통예금으로 1억 한도까지 연 3.3%의 금리로 예금할 수 있습니다. 1억이 초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OK저축은행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파킹통장은 더이상 신규개설이 불가합니다. 향후 신규 파킹통장이 나올지에 대한 여부는 미정이므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에 대한 상세정보 및 신청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